[IFA 2024] 다옴전자, 대한자동차산업협회 프리미엄 코리아관 입성…유럽 시장 확장 가속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DAOM
작성일 24-09-25

본문

90a1224b3efe3701cfcd09afed4e7a56_1727246134_2496.jpg
 

한국전자협회(한종희 회장)는 9월 5일,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인 IFA 2024(9월 6일~10일 독일 베를린 개최)에 프리미엄 한국관을 설치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리미엄 한국관은 중소벤처부의 지원을 받아 유망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20곳을 선정하여 구성했다.


AI 솔루션, 스마트홈, 지속가능성,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기업들이 프리미엄 한국관에 참가하여 국내외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국그린데이터는 AI 기반 탄소 관리 플랫폼 '그린OS'를 전시한다. 이호준 대표는 8일 '이노베이션 서밋(IFA NEXT 드림 스테이지)'에서 글로벌 바이어 및 벤처 투자자들에게 그린OS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최고 수준의 AI 전문가들이 설립한 임팩티브 AI는 수요, 판매량, 필요 수량, 선호도를 예측하여 재고 손실을 줄이고 영업 이익을 증대하는 AI 예측 솔루션 '딥플로우(DeepFlow)'를 공개합니다.


리빌더 AI는 스마트폰만으로 누구나 실물 제품과 공간을 3D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는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선보입니다.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이 플랫폼은 공간 컴퓨팅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3D 솔루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옴 일렉트로닉스는 정수를 이용한 정전기 분무 기술을 적용한 공기청정기 겸 탈취제를 전시합니다.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실내 공기 중 악취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대장균, 폐렴균 등 유해 세균을 사멸시키는 세계 최초의 제품입니다.


한국 프리미엄관에서는 참가 기업들이 PR SHOW를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소개할 기회를 갖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와의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산업협회(KEA) 관계자는 "한국이 IFA NEXT의 공식 혁신 파트너 국가로 선정됨에 따라, 한국의 다양한 분야 혁신 기술이 유럽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가 참가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